체어맨 EAS 고장 수리
EAS 고장 수리
체어맨 600L은 기보니 에어쇼바 입니다.
그리고 쇼바도 센서가 있어서 이것 저것 돈이 조금 들어가는 차량 입니다. 그러나 ㅚ산차보다는 조금 낳구요.
요즘 차보다도 조금은 낳은편 입니다. 잘고치는 곳이 많이 않아서 그렇지만 가족 타기에는이만한 차는 없다는 걸 알기에
애러 발새으로 짜증은 나지만 그래도 고치면 역시 체어맨 무지 좋다는 걸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문제에 애러 발생. EAS 점등!
체어맨 에어쇼바 차량들은 노후화로 인한 이런 바생 들이 자주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 하단 노란색
회사일을 끝내고 차를 만져보기로 했습니다.
지방에 엠카스톤 이라는 사장님이 올리신 것을 보고 직접 도전 했습니다.
우선 에어쇼바를 작업하기 전에는 "퓨즈"를 미리 빼시고 다 끝나고 나서는 다시 꽃으심면 됩니다.
쇼바 저항을 측정 합니다.
정상 저항은 약2.4~8옴.
제 차량은 2~10정도 였는데요. 게이블을 흔드니까 100도 넘더라구요.
약시나 반대쪽도 이리저리 저항이 상승을 하네요.ㅋㅋㅋ
이제 바퀴를 탈착 합니다. 작는 2톤이상 작기가 안전 하구요.
뺀 타이어는 차량 아래 두면 안전 하답니다.^^
수리를 끝내고 저항 측정을 했습니다.
선을 이리저리 흔들다 보니 단선 구간이 나왔습니다. 과감하게 절단 후 다른 선을 이었습니다.
케이블 선택시 부드러운 선을 추천 합니다. 음직임이 많은 쇼바쪽이라 부드러워야 좋습니다.
측정을 해봤더니 2.4옴으로 정상이내요.ㅎㅎㅎ
그런데요. 순정 라인은 실리콘 라인이라서 서까기가 무지 함들다느 걸 알았습니다.
칼 사용 중 다칠수도 있어서 장갑 꼭 착용 하셔야 합니다.
사라진 EAS 애러가 없어졌습니다.
승차감도 무지 좋아졌습니다. 휴~돈 벌엇습니다.
중고 쇼바로 갈면 양쪽에 다 해서 50이상은 나온다네요.ㅎㅎㅎ
간만에 차를 만지니 기분도 좋고... 고치니 더 기분이 좋은 불금 입니다.
멋진 주말 보네세요.
-달구지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