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쏘320 브레끼 편제동시 "라인 교체"가 먼저!
무쏘에 고질 병은 아니지만 이런 타입에 브레이크 라인을 장착한 오래된 차는 고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브레끼 문제시 발생 되는 전조 증상 입니다.
1.끼~이 끽 하는 소리가 간혹 발생 : 패드 및 오일 빼기...등 부품 교체 지출이 발생 합니다.
2.편제동 빌생 : 오일교환 및 켈리퍼 교체로 무지 지출이 발생 됩니다.
3.ABS 모듈교체 : 또 오일교환을 합니다. 또지출이 됩니다.
*브레끼 문제 중 특키나 편제동시에 ABS 점등이 없다면, "브레이크 라인"을 먼저 교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품도 얼마 안합니다. 한6만원 때로 4개를 다 구입 할수 있습니다.
물론 정비 비용은 별도 이구요. 전 아는 곳에서 직접 작업을 해서 약5만원 작업을 해서
전체 비용은 약 13만원 장도에 4개를 전부 교체한 것 같습니다.
무쏘320 브레이크 라인 구입시에는 "뉴렉스턴"용으로 구입 하시면 됩니다. 연식마다 다르니 확인 하셔야 합니다.
딱 맞습니다. 그런데 뉴렉부품으로 개조? 그건 아니구요. 타입이 뉴렉과 동일 하기 때문 입니다.
무쏘320 97년식 입니다. 23살이나 먹은 놈으로 "노장은 살았있음" 을 확인 중 입니다.ㅎㅎㅎ
아레 켈리퍼는 PBR 오스트릴리아산 정품 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알루미늄 케리퍼 입니다.
97년식에 한식적으로 들어같다고만 하는데요, 후선 방열이 좋은 것 습니다. 달리고 바로 와서 켈리퍼를
만저본 느낌으로는 역시 방열이 잘 된다는 걸 오늘 다시금 확인 했습니다.
지금은 찾기 힘들지만. 짝당 50만원? 헐~~ 하이드롭백 업한차라 테스트 중 역시나 브레끼 감이 좋아 진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들 참고 하세요.
**** 별5개 이 부분분이 문제에 부분 입니다.
중간에에 쇄로 된 부분이 있는 되요 요 부분이 부식으로 라인을 막키는 문제였습니다.
세월에 장사는 없죠!
하는 김에 뒷쪽까지 브레끼 라인을 전부 교체 했습니다.
교체 하고 공기 빼기까지 하면 약1시간반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부식방방지를 위해서 꼭 오일을 청소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