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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디아 등속조인트

조선달구지 2024. 3. 7. 00:35

아카디아 등속쪼인트 부트가 세월에 찌어져
버려습니다.젠장~~
아카디아 등속조인트 신품은 가겨이 어마무신 하기에 걱정이 앞서네요..


신품을 알아보니 혼다 정품이
짝당 70?  중고차 값이 나오네요..포기!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경기도 의정부쪽에 있는 업체를 찿았습니다.
상호는 트레인!  이라는 곳 이구요.
주말인데도 문의전화를 받아주시더라구요.
감사하게도 귀하디 귀한 "등속조인트"를
구할수 있었습니다.
트레인 대표님과 통화후 놀람!
이 가격이 실화인지?
짝당 8만원? 좌/우에 16만원?  모지? 보통 리빌드 등속은 1짝 에 12~15만원쯤 하는데?  이거 대충 만들어서 싼건가?
업체 블로그를 보면 많은 경험이 있는것 같은데? 의심이 들었지만, 구하긴 해야 하구...  반신반이 하면서 주문!
배송 받고 보니 지대로 리빌드한  등속조인트! 였습니다.  대신 망가진 부속은 보내드리는 가격이라고 합니다. 이  가격은  공장 직거래!  였네요.ㅎㅎㅎ
다시한번 트레인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리빌드한 아카디아 등속조인트



등속은 준비 되었고..
이제 등속조인트 튜닝!
별건 아니지만 등속 주름에 "오링"을 삽입!
하는 작업이에요.
이 방법은 택시들이 사용하는 택시용 등속 부트에 사용 되는 방식입니다.
장거리를 달리는 택시들도 문제가 생겨서 현대부품점에서 개선된 부속으로 판매가 되요. 예전 무쏘 가솔린에 넣은 경험이 있어서 이를 DIY로 적용 했습니다.

아래 사진에 고무 부트사이에 오링 이 보이시죠! 이 오링으로 사용기간을 연장할수 있어요.



등속 고무 부트에 오링 삽입  전!
보시면 회전시에는 고무 주름이 서로 닫는
현상이 있어요. 그 부분이 열받아서 갈리고, 고무가 달아버려서 그리스가 도망가게 되는겁니다.



이제 고무부트에 고무삽입을 합니다.
고무집에서 원형6~10파이 고무를 사서
크기에 맛게 절단 후 순접 해서 적용 했어요.



등속 꺽임에도 부트 주룸이 서로 닫지 않게 된것 같습니다.ㅎㅎㅎ


별건 아니지만, 고속으로 달릴때 이놈이 문제시 바퀴가 빠질수도 있어요.
하지만, 빠지기전 전조 증상으로 유턴시 까르륵~~하는 소리가 나거든요.
그때 갈아도 됩니다.ㅎㅎㅎ

3월 8일 D-Day! 본작업.
동속 교체 및 토우 활대 링크 교체.
등속 교체. 그리고 얼라이 먼트  보때 조절이 잘 되지 않았던 토우각 조절 링크도 설치 하고 얼라이먼트도 잘 진행 되었어요.
아카디아 얼라이 볼때 리어쪽  잡기가 어려웠었는데요. 이부품. 레간자 리어 링크로 처리 할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내일 주말에는 하체 녹 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대빵한데 주말출근 한다고 미리
약을 처야겠네요.ㅋㅋㅋㅋ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아 한컷 남깁니당.



자동차는 남자를  젋게 하는 것 같습니다.